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2024년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진주시 지역아동센터 총 20개소 참여해 공연 발표와 작품 전시
기사입력 2024-11-18 10:5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숙향)는 지난 16일 국립경상대학교 칠암캠퍼스 대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및 종사자,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주시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
이날 행사는 동진주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사물놀이로 시작됐으며, 개회식에서는 감사패 및 모범 이용아동 표창 수여, 국제로타리3590지구와 장학금 협약식 등이 진행됐다. 이후 9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특색 있는 공연과 함께 20개 센터 아동의 작품을 전시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아동센터는 18세 미만의 초중고 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 돌봄시설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하여 보호·교육,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이숙향 회장은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온 아동들과 생활복지사 선생님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다각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역사회에서 아동 돌봄을 위해 힘쓰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에서도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위한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