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성산반도유보라어린이집 원아 대상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기사입력 2024-11-22 14:2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미경)은 22일 창원시 성산구 소재 창원시립 성산반도유보라어린이집 원아 38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인형극'소중한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공연을 개최했다.
|
'소중한 우리 아이를 지켜 주세요' 공연은 신체학대, 정서학대, 성학대, 방임 등 다양한 아동학대 상황을 총 5막으로 구성해 아동들이 학대피해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대처방법과 학대 발견 시 신고하는 올바른 신고요령 등을 쉽게 익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동들이 흥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학대예방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고려한 내용으로 제작됐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성산반도유보라어린이집 원아들은 적극적이고 집중력 있는 모습으로 공연 관람에 참여하였으며, 인형극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연은 아동들에게 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교육적 기회가 되었으며, 아동보호를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울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