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시편” KBS-1TV『TV쇼 진품명품』
3월 15일까지 소장품 등록.....
기사입력 2010-03-08 10:3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이상호 기자
본문
0
제48회 진해군항제를 축하하는 행사의 하나로 KBS-1TV『TV쇼 진품명품』팀이 시민들이 소장하고 있는 소장품 감정 및 진해시와 진해의 독특한 문화를 알리는 뜻 깊은 기회를 마련한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등록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며 거주지 동사무소에 성명, 주소, 연락처, 물품명, 크기, 소장경위 등을 전화로 등록을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감정품목은 도자기, 그림, 글씨, 민속품, 고서 등으로 그림은 진동만, 글씨는 김영복, 도자기는 이상문, 기타 민속품은 양의숙 전문 감정위원이 참석하여 현장에서 즉석 감정을 실시한다.
등록된 소장품은 오는 3월 23일 오후 1시에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감정 녹화하여 4월중에 일요일 11시 KBS-1TV를 통하여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 관계자는 "23일 진행되는 진품명품 진해시 출장감정에 고미술품을 소장하여 감정을 받고자 하시는 분의 많은 참여가 있기 바라며 많은 분들의 방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문화관광과(☎548-2431) 또는 거주지 동사무소에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